
트랙맨이 추구하는 목표
지도자들의 신뢰
트랙맨의 데이터는 그 무엇보다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많은 이해 관계자들이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우리의데이터를 믿고 사용합니다. 정확성과 신뢰도. 트랙맨을 이용하면 지도자들의 일상적인 작업에서 우리의 데이터가 어떻게 그리고 왜 사용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트랙맨과 함께라면 이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훈련 도구를 사용하는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트랙맨은 모든 샷의 궤적을 추적합니다. 6피트 피치에서부터 400야드 드라이브까지, 100야드 당 1피트 이하의 오차범위를 가지고 착지 지점을 정확히 찾아냅니다. 트랙맨은 실시간으로 임팩트와 볼 플라이트에 관한 26개의 변수들로 만들어진 샷의 3D 궤적을 보여줍니다.(데이터 전송 속도는 1초 미만)
트랙맨에서 얻을 수 있는 클럽과 볼의 정의에 관한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매시 팩터
스매시 팩터는 볼 스피드를 클럽 스피드로 나눈 값입니다.
스매시 팩터는 클럽 헤드에서 볼로 전달되는 에너지의 양을 표현합니다.
스매시 팩터가 커질수록 전달되는 에너지가 많아집니다.
스핀 량
스핀 량은 임팩트 직후 볼이 회전하는 양입니다
스핀 량은 샷의 비거리와 높이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핀 량은 특히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 좋지 않은 데이터 중 하나입니다.
런치 앵글
런치 앵글은 볼이 지면을 떠나 날아가는 각도입니다.
런치 앵글은 다이내믹 로프트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런치 앵글은 항상 다이내믹 로프트보다 작게 나오지만 비슷한 값을 가지게 됩니다.
캐리
캐리는 볼이 공중에서 날아간 거리를 말합니다.
캐리는 볼이 출발하는 지점과 같은 고도를 지날 때 측정된 값을 말합니다. 골퍼는 오르막과 내리막 샷에서 적합한 샷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 스피드
볼 스피드는 임팩트 직후 볼의 속력입니다.
볼 스피드는 클럽 스피드와 임팩트의 영향을 받습니다.
토우나 힐에서 임팩트가 발생하면 잠재적인 볼 스피드는 줄어들게 됩니다.
클럽 스피드
골퍼의 잠재적인 비거리는 클럽 스피드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클럽 스피드는 임팩트 직전 클럽 헤드가 이동하는 속도입니다. 클럽 스피드가 늘어나면 잠재적인 비거리도 증가합니다.
다이내믹 로프트
다이내믹 로프트는 임팩트 시 클럽 페이스에 나타나는 로프트의 양입니다.
골퍼의 어택 앵글, 샤프트의 휨, 클럽 헤드의 릴리즈, 클럽 페이스가 클럽 패스에 열려있는지 닫혀있는지 여부 그리고 클럽 페이스에 볼이 닿는 지점과 같은 것들이 다이내믹 로프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택 앵글
어택 앵글은 임팩트 순간에 클럽 헤드가 이동하는 방향(위 또는 아래)입니다.
지면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볼을 타격할 때 “볼을 먼저” 타격하기 위해서는 마이너스 어택 앵글을 유지해야 합니다.
클럽 패스
클럽 패스는 임팩트 순간에 클럽 헤드가 (오른쪽 또는 왼쪽)이동하는 방향입니다.
일반적으로 볼을 “인-투-아웃” 또는 “아웃-투-인”으로 타격하는 것을 클럽 패스라고 말합니다.
페이스 앵글
페이스 앵글은 임팩트 순간에 클럽 페이스가 가리키는(오른쪽 또는 왼쪽) 방향입니다.
보통 골퍼들은 클럽 페이스가 “열렸다” 또는 “닫혔다” 라고 말합니다.